HOME 놀터
"대게 맛보러 오세요"…울진서 대게·붉은대게 축제
2017년 축제 [울진군 제공=연합뉴스]

경북 울진이 자랑하는 대게와 붉은대게를 맛볼 수 있는 '울진대게·붉은대게 축제'가 오는 3월 1일부터 나흘간 울진군 후포항에서 열린다.

 

울진 청정바다를 배경으로 온 가족이 대게와 붉은대게(홍게)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첫날에는 평해읍 거일리 대게 원조마을 공원에서 대게 풍어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고 2일에는 월송 큰 줄 당기기와 울릉도·독도 수토사 퍼레이드를 펼친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참여하는 대게 춤 플래시몹과 평창동계올림픽 초청 공연팀인 '진주 솟대쟁이 놀이단'의 전통 기예 공연도 관광객을 즐겁게 한다.

울진 어촌에서 전해오는 여성 놀이인 '게줄 당기기'와 어린이들이 펼치는 대게 춤 경연대회도 볼거리다.

축제 기간 즉석 경매로 대게와 붉은대게를 싸게 구매해 그 자리에서 쪄서 맛볼 수 있고 게장 비빔밥, 대게 국수, 대게 빵 등 먹을거리도 많다.

 

울진 바다에서 나는 여러 가지 해산물을 활어회, 구이, 찜 등으로 먹을 수 있고 후포 요트학교에서는 관광객을 위해 선상 일출 요트여행도 운영한다.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핵산이 풍부한 고단백·저칼로리 식품으로 식감이 좋고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축제장에 오면 울진 특산물인 대게와 해산물을 실컷 맛보고 다양한 행사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공무원뉴스  webmaster@korea-news.com

<저작권자 © 공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무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부천시 상일로 130, 2층  |  TEL : 032)523-0000, 02)594-1515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 아-51221  |  등록일자 : 2009.05.12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김도균  |  편집장 : 정규범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국
Copyright © 2005 공무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