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컨퍼런스 실시간보도자료
네이버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에 더 기여할 것"

네이버는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행사인 '테크 미츠 스타트업'(Tech Meets Startup)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벤처 캐피털, 지원 기관 등의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개발·제품화·자금확보 등 5개 주제 8개 세션이 열려 스타트업 성장 비법과 경험 등이 공유됐다.

기조연설을 맡은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빠르게 커져가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속에서 기술 스타트업의 비중은 여전히 낮은 편"이라고 지적했다.

송 CTO는 "우수한 핵심 기술을 갖고 있음에도 한정된 자원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시장 속에서 자금확보, 제품화, 수익모델 구축과 같은 여러 가지 현실적 문제들을 겪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술 스타트업의 본질은 기술로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많은 기술 스타트업들의 고민 역시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술 창업가와 투자자들의 지지가 없었다면, 오늘 같은 기술 스타트업의 장을 만들 수 없었을 것"이라며 "네이버 역시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더욱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연합뉴스

공무원뉴스  webmaster@korea-news.com

<저작권자 © 공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무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부천시 상일로 130, 2층  |  TEL : 032)523-0000, 02)594-1515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 아-51221  |  등록일자 : 2009.05.12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김도균  |  편집장 : 정규범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국
Copyright © 2005 공무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