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컨퍼런스 실시간보도자료
한-에티오피아 국제 방산협력 콘퍼런스 개최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7월 15일(월)부터 5일간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렐랄렘 거브레요하네스 테들라(Lelaalem Gebreyohannes Tedla) 국방차관 및 대표단을 서울로 초청하여 ‘2019 한-에티오피아 국제 방산협력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2019 한-에티오피아 국제 방산협력 콘퍼런스’는 에티오피아의 국방·방산분야 고위급 인사(국방차관 등)를 초청하여 정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방산수출 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이다.

방위사업청은 작년 에티오피아 등 방산협력 기반이 약한 국가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하는 행사에 이어, 올해는 한-에티오피아 국제 방산협력 콘퍼런스를 개최하여 우리나라와 에티오피아의 방산협력 기반을 다진다.

16일 오전에 진행하는 메인 행사에서는 △ 양국 무기체계 획득 조직 및 획득 절차 설명, △ 양국 방산협력 방안 협의, △ 한-에티오피아 방산협력 양해각서 체결 등을 논의한다.

이어서 오후에는 국내 방산업체들이 생산한 무기체계를 직접 소개하고 방산수출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는 설명회가 열린다.

또한, 에티오피아 대표단은 방한 기간 동안 △ 방산업체 방문, △ 무기체계 운영 부대 방문 등을 통해 실제 무기체계 생산 및 운영 현장을 참관하고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체험할 예정이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방위사업청은 국내 방산기업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콘퍼런스 등 정부 간 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으로 방산수출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양미선 기자  qt2580@naver.com

<저작권자 © 공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부천시 상일로 130, 2층  |  TEL : 032)523-0000, 02)594-1515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 아-51221  |  등록일자 : 2009.05.12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김도균  |  편집장 : 정규범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국
Copyright © 2005 공무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